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이용안내 FAQ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식혜 만드는 방법
작성자 진수만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7-08 14:34: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48

◎ 식혜만드는 방법


준비물: 엿기름 1Kg,  물(온수) 6L,  밥4공기(고두밥, 약1Kg),  설탕(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세요.)

        또는 엿기름 400g,  물(온수) 3L,  밥2공기(고두밥, 약400g),  설탕(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세요.)


1. 물 6L에 엿기름 1Kg를 붓고 2~3분 정도 주물럭거린 후에 5분정도 놓아 둡니다.

   (400g의 경우에 물 3L에 엿기름 400g을 붓고 2~3분 정도 주물럭거린 후에 5분정도 놓아 둡니다.)

   (3번에서 사용하실 보온용기의 용량을 미리 점검하시어 엿기름과 물의 비율을 조절하세요.)

 

2. 위에 뜬 싹과 껍질은 조리 등으로 제거한후에, 남은 물을 고운천에 걸러 냅니다.

    바닥의 하얀 앙금을 사용하게 되면 색이 붉거나 검게 되므로, 가급적 사용하시 마세요.

    (식혜 자체의 맛, 향, 당도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3. 걸러진 엿기름물과 밥을 전기밥솥에 넣고 잘 저어준 다음 반드시 보온상태로 4~7시간 정도 둡니다.

    시간이 지나면 밥알이 10알 이상 뜨게 되는데 당화(삭혀짐)가 다 된 것입니다.

 

4. 당화된 식혜물을 큰 그릇에 옮겨 넣고 기호에 맞추어 설탕(기타 감미료)를 넣고 가스불에 10분정도 끓이시면 식혜가 완성됩니다.

    완성된 식혜는 가급적 바로 식힌 후에, 냉장 혹은 냉동 보관 하시면 장기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

맨위로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